대전시, 맞춤형복지 민관협력 활성화 워크숍 개최

  • 등록 2017년09월06일
크게보기


(반려동물뉴스(CABN)) 대전광역시는 5일 오페라웨딩홀에서 동 맞춤형 복지 민관협력 활성화를 위해 복지관과 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대전복지재단 등 23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사람 꽃, 마을이 되다!”를 주제로 민관협력 활성화 소통 워크숍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행사에서는 민관협력을 위한 주체별 역할 및 협력방안 워크숍에 이어 샌드아트 공연 및 민관협력 퍼포먼스 등이 진행됐다.

먼저 민관협력 워크숍은 참석자 전원이‘우리 마을의 행복한 3년 후 미래 모습 그리기’를 주제로 열띤 토론을 벌였으며, 민과 관이 뜻을 모아 ‘신뢰, 협력, 소통’을 통해 결실을 맺는다는 뜻을 담은 샌드아트 공연이 진행되었다.

이어 권선택 대전시장과 기관 대표들이 함께하는 ‘소통 구호 외치기’, ‘수건 펼치기 약속선언’등 모두가 하나되는 마음을 담은 협동의 퍼포먼스가 펼쳐졌다.

대전시는 동 주민센터의 복지기능을 강화하여 시민중심의 맞춤형 복지서비스를 제공하고자 2016년부터 동에 맞춤형복지팀을 확대 설치하고 있다.

이번 행사는 맞춤형 복지사업의 성공을 위한 필수사항인 민간자원과의 협력체계 구축을 이끌어 내는 기반이 된다는데 의의가 있다.

권선택 대전시장은 “지역내 민간 복지기관과 대전시, 대전복지재단이 한뜻으로 사람중심의 행복한 도시, 살맛나는 대전 구현에 동참해준데 대해 감사하다”며“앞으로 지역복지공동체 구현에 중추적 역할을 기대한다”고 밝혔다.
최경선 기자 choi540@daum.net
[저작권자 ⓒ 펫아시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PC버전으로 보기

사이트의 콘텐츠는 저작권의 보호를 받는바 무단전제,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경기 하남시 미사강변한강로 135(망월동, 미사강변 스카이폴리스) 다동 938호│인터넷 신문등록번호 : 경기, 아53616 등록일자 : 2017. 01. 16. 발행인/편집인 : 최경선/최경선│청소년보호책임자 : 임정훈│대표전화 : 050-7600-3391 Copyright 2016 PetAsia News.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