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산물 판매, 이제는 홍보도 인터넷으로!

  • 등록 2017년08월16일
크게보기


(반려동물뉴스(CABN)) 경기도농업기술원은 전자상거래를 활용한 경기농산물 판로 개척을 선도할 정예 농업인을 양성하기 위해 ‘온라인 판로개척 전문교육반’을 운영한다고 16일 밝혔다.

이번 교육은 상반기에 추진한 ‘E-비즈니스 전문농업인 양성’의 하반기 고급반 교육 프로그램으로 이날부터 11월 15일까지 총 13회, 78시간에 걸쳐 진행된다.

교육과정은 ‘비전설정과 목표관리’, ‘키워드 및 판매상품 분석’ 교육을 통해 실제 판매페이지 개설 전 목표를 설정하고, 자신의 농산물을 나타낼 수 있는 키워드 등을 분석한다. 상품이미지 제작, 상품등록 시 필요한 상세페이지 제작, 회원관리, SNS를 활용한 홍보 등으로 농업인들이 자체 홍보능력을 향상하고 전자상거래를 직접 진행할 수 있도록 구성했다.

교육이 종료된 후에도 정보화농업인들이 지속적으로 전자상거래를 운영·활용해 농가소득을 증가시킬 수 있도록 실습위주의 교육으로 구성했으며, 실제 운영 시 참고할 수 있는 내용으로 교재를 제작했다.

김순재 경기도농업기술원장은 “이번 교육이 농업인들이 농산물 판로를 개척하는 데 많은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면서 “작년에 이어 올해에도 교육수요가 많은 만큼 농가소득에 직접적으로 도움이 될 수 있는 교육 콘텐츠를 개발할 수 있도록 꾸준히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석유진 기자 whseok6@daum.net
[저작권자 ⓒ 펫아시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PC버전으로 보기

사이트의 콘텐츠는 저작권의 보호를 받는바 무단전제,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경기 하남시 미사강변한강로 135(망월동, 미사강변 스카이폴리스) 다동 938호│인터넷 신문등록번호 : 경기, 아53616 등록일자 : 2017. 01. 16. 발행인/편집인 : 최경선/최경선│청소년보호책임자 : 임정훈│대표전화 : 050-7600-3391 Copyright 2016 PetAsia News.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