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임웹, 고객사 누적 거래액 3조원 돌파

 

(펫아시아뉴스 (PetAsiaNews)) 노코드 이커머스 솔루션 아임웹(대표 이수모)은 고객사의 누적 거래액이 2023년 2월 기준 3조원을 돌파했다고 밝혔다.

아임웹은 지난해 말 누적 개설 웹사이트,쇼핑몰 수 50만 개를 돌파한 데 이어 올 2월에는 고객사 누적 거래액 3조 원을 돌파하며 가파른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다.

아임웹 고객사의 누적 거래액은 2020년 9월 1조원을 돌파했고, 2022년 1월 2조원을 돌파했다. 2016년 본격적인 서비스를 개시한 후 4년 만에 1조원을 넘어섰고, 그 후 16개월 만에 2조원을 돌파했으며, 약 1년간의 짧은 기간 뒤 3조원을 돌파했다.

2022년 아임웹의 고객사 거래액 규모는 약 9625억원으로 1조원에 육박했다. 이는 2021년 약 6397억원 규모였던 것에서 1.5배가량 성장한 수치다. 2022년 한 해 고객사의 주문 건수 또한 1000만건을 넘기며(약 1170만건) 2021년(약 938만건) 대비 약 25% 성장한 모습을 보였다.

거래액과 주문 건수의 빠른 증가는 신규 고객 유입률과 고객사별 거래액의 폭발적인 성장에 기반한다. 지난해 아임웹을 통해 한 달 평균 1만1000여 개의 신규 사이트가 개설되면서 신규 쇼핑몰 수가 크게 늘었고, 고객사들은 IT 개발이나 디자인에 시간을 투자하는 대신 마케팅에 더욱 집중해 매출도 큰 폭으로 성장할 수 있었다.

아임웹은 100% 노코드 기반의 편리한 웹사이트 구축 및 이커머스 운영 솔루션을 제공한다. 마우스 클릭과 드래그 앤 드롭 만으로도 심미성 높은 웹사이트를 만들 수 있고, △네이버페이 △카카오페이 △토스페이 등 다양한 간편결제 서비스의 연동으로 수만 명의 이커머스 사업자가 아임웹을 선택하고 있다. 또 아임웹은 여러 기업과 파트너십을 맺고 △패션 플랫폼에 상품 목록 연동 △물류 대행 서비스 연동 △챗봇 서비스 연동 등 쇼핑몰 운영을 더욱 편리하게 해주는 여러 가지 기능도 제공하고 있다.

올 한 해 아임웹은 새롭게 이커머스 사업을 시작하거나 기존 사업을 확장하려는 고객들을 지원하기 위해 마케팅 도구를 대폭 개선하고 확장할 계획이다. 여기에는 △기존 기능 업데이트 △새로운 기능 추가 개발 △신규 기업과의 연계를 통한 앱(연동) 서비스 확대 등이 포함된다. 기능 고도화를 통해 신규 고객 유치에 힘쓰고, 궁극적으로는 고객들이 편리하게 이커머스 사업을 영위할 수 있도록 '판매자를 위한 생태계'를 조성할 계획이다.

이수모 아임웹 대표는 '꾸준히 새로운 고객이 유입되고 거래액 규모도 가파른 상승세를 보이고 있다'며 '아임웹은 사업자가 사업 아이템에만 온전히 집중할 수 있는 이커머스 환경을 지원한다는 목표로 판매자에게 도움을 줄 수 있는 마케팅 요소들을 전방위적으로 지원할 계획이다. 좋은 사업 아이템만 있다면 아임웹이 제공하는 다양한 마케팅 도구들을 활용해 기업 규모를 키우고 지속적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도울 것'이라고 말했다.


문화/연예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