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강소기업 케이시시정공의 비상(飛翔)

 

(펫아시아뉴스 (PetAsiaNews)) 케이시시정공㈜은 '2020년 글로벌 강소기업' 200개사 중 하나로 지정되었다. 글로벌 강소기업은 중소벤처기업부가 혁신성과 성장잠재력을 갖춘 수출 중소기업을 발굴해 수출 선도기업으로 육성하는 사업이다. 독일은 대기업 보다 중견, 강소기업들이 국가의 경제 체질을 건강하게 유지하여 세계 최고의 제조업 국가가 되었다. 우리나라 정부가 독일을 벤치마킹하여 글로벌 강소기업을 히든 챔피언으로 육성하는 프로그램에 케이시시정공이 선두에 자리잡고 있다.

케이시시정공은 1992년 설립되어 28년 동안 유공압 부품 기술개발에 전념해 왔다. 창업할 시기에 한국의 밸브 산업은 일본, 독일, 미국 회사가 국내 시장의 100% 차지했었다. 박덕규 대표이사가 '자존심이 상했다. 어떻게든 주요 부품들을 국산화해서 외산 제품 의존도를 줄여야겠다'며 연구개발 비용을 전체 매출의 10%이상 투자했다. '품질이 곧 자존심'이라는 경영철학하에 2004년에는 유공압연구소도 설립했고 직원들은 누구나 1년 동안 외부 교육 50시간을 이수해야 한다.

현재까지 유공압 부품은 기름과 공기 압력을 활용해 실린더, 버튼, 패들, 집게 등 기계 및 자동화 제품에 활용도는 부품으로 굴착기와 공작기계 등에 주로 쓰인다. 향후 산업의 트렌드에 맞춰 최근 각광받는 전기차, 드론 등에 들어가는 이차전지의 생산 설비 제품군도 라인업을 갖췄다.

연구개발의 결실로 2007년부터 공압 솔레노이드밸브를 일본에 수출하기 시작하였으며 한국기계연구원에서 신뢰성을 인정받았고, 업계 유일 포스코의 검정자율관리 공급업체로 선정되었다. 주요 특허로 그리퍼/그리퍼 센서검출 유닛, 흡착패드 시스템, 솔레노이드 밸드, 밸밸브 일체형 메카트로닉스 실린더장치 등 수십여 종을 획득했다. 또 R마크, CE인증, 방폭밸브 성능합격증, 발전5사 정비적격 인증서 등 내수 납품과 수출을 위한 각종 자격 및 인증서를 보유하고 있다.

서울 본사와 군포 공장, 대구 공장을 운영하는 국내는 물론 일본, 중국, 태국 등 아시아 시장을 넘어 인도네시아, 이란, 터키 등 세계 판매망은 글로벌 강소기업에서 글로벌 히든챔피언으로 도약을 확인하는 네트워크이다.


문화/연예

더보기